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10.03 [09:09]
천안동남소방서,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두근두근런’마라톤 대회 홍보
 
김동수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강종범)은 소방안전문화 확산과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기 위해 소방청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함께 개최하는 두근두근런마라톤 행사홍보에 나섰다.

 

  © 편집부



두근두근런마라톤은 생명의 불씨가 꺼져가는 순간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되찾은 심정지 소생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함께 마라톤을 참여함으로써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고자 올해 첫 개최하는 행사다.

 

마라톤 코스는 총 9km1km마다 심정지 환자 발견 시 필요한 심폐소생술 단계를 학습할 수 있는 펀런(FUN RUN)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오는 1020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 및 코스 정보는 두근두근런 공식 홈페이지(https://www.119cprru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종범 서장은 심정지 환자의 경우 대부분 가정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소방대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분들도 꼭 아셔야 하는 응급처치법이다라며이번 두근두근런마라톤 대회를 통해 건강뿐만 아니라 지인을 지키는 응급처치법도 얻어 가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9/20 [09:1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