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9.11 [11:04]
서산 크루즈 성공 운항 ‘적극행정 대상’
 
편집부

충남도는 지난달 3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적극행정 우수 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서산시의 충청권 최초 서산 모항 국제크루즈선 유치 및 성공적 운항을 대상 사례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 편집부



적극행정 우수 사례 경진대회는 도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우수 사례를 찾아 공유함으로써 도와 시군, 도 공공기관 등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도정 모니터링단과 우수사례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대회는 도와 시군, 도 공공기관에서 낸 51개 우수사례 가운데 예선 심사를 통과한 21개 사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회는 전문가 발표심사 및 모니터링단 현장 투표, 도민 투표 점수를 종합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결과 서산의 충청권 최초 국제크루즈선 유치 및 성공적 운항이 대상 사례로 뽑히고, 최우수 사례로는 도 토지관리과 하늘에서 바라본 마을지도 제공을 통해 개발·배분 등 마을 공동체 의사 결정 지원 및 대민 서비스 향상 보령시 충남 최초 공영장례 전문 봉사단 운영 및 취약계층 장례 복지 확대 천안도시공사 버려지는 조명 재활용을 통한 시민 편의 개선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 사례로 선정된 충청권 최초 서산 모항 국제크루즈선 유치 및 성공적 운항은 충남에서 국제여객이 출입국하는 역사적 사례를 기록한 시책으로 도민 체감도, 적극성·창의성·전문성 등 모든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사례는 도 경제정책과 94일 만에 잿더미에서 다시 피어난 서천특화시장 도 농업기술원 작물연구과 벼 신품종 ‘2세대 빠르미로 메탄 발생 팍 줄이고 농가소득 확 높인다 당진시 도로과 국도34호선 연결 허가에 대한 적극행정을 통해 우호적 투자 환경 조성 및 효과적 농어촌도로 개설 홍성군 행정지원과 MZ세대를 사로잡은 축산의 메카 홍성, ‘바베큐의 성지가 되어 대형 산불로 피폐해진 지역경제를 살려내다 충청남도개발공사 전국 최초 음식물 쓰레기 저감을 통한 탄소중립 생활화, 도내 공공주택에서 시작 등이 이름을 올렸다.

 

강성기 도 기획조정실장은 적극행정은 복잡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분야 필수 덕목이라며 단순한 행정 절차 개선을 넘어, 주민 기대에 부응하고 현장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진정한 의미의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다.

 

강 실장은 이어 이번에 발굴한 도민 행복을 위한 적극행정 사례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도는 모든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늘 적극적인 자세로 일 할 수 있도록 든든히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4/09/03 [10:00]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