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다문화자녀들의 여름 방학기간(7.29~8.14) 동안 기초학습지원 자녀를 대상으로 독서 논술 특강을 진행 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기초학습 외로 책을 통해 읽기 능력과 이해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소개된다. 예를 들어, 독서 전략 수업을 통해 아동들은 독서 중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텍스트의 구조를 이해하는 기술을 배우게 된다. 또한, 읽기 활동 후에는 책에 대한 감상문 작성, 발표, 그리고 그룹 토의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비판적 사고와 표현 능력을 향상 시키고 학습과 연결하여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기획됐다.
기초학습지원사업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결혼이민자 000(중국)는 방학 동안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 주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센터에서 독서 논술 특강을 준비 해 주어 고맙다. 며, 아이들이 책을 읽고 또래들과 토론하고, 독후 활동을 통해 더 넓은 사고를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 한다” 며 특강 수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은 ’ 다문화 자녀들이 여름방학 특강을 통해 다양한 읽기 능력과 이해력 향상으로 자신들의 표현 능력을 강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를 통해 학교 내에서도 긍정적인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