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1 [08:44]
천안시 조직개편안 확정…도시주택국 등 ‘1국 5팀’ 신설
천안시의회,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결
 
편집부

천안시가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10일 천안시의회를 통과해 확정됐다.

 

시의회는 이날 제269회 임시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천안시가 제출한 71일 자 조직개편 내용이 담긴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 편집부



조직개편에 따라 15팀이 신설돼 천안시 기구는 63직속 3본부 4사업소 2구청 31읍면동 73493팀으로 확대된다.

 

도시주택국을 신설해 본청은 기존 5개국 체계에서 기획경제국, 행정자치국, 복지문화국, 농업환경국, 건설안전교통국, 도시주택국의 6개국 체계로 확대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도로·안전·교통·하천 등 건설안전교통 분야와 도시계획·도시재생·건축·주택·토지 등 도시주택 분야를 분리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국별로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해 시민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또 도시건설사업본부를 공원녹지사업본부로 기능과 명칭을 변경한다. 산림·공원·녹지·정원 등 녹색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전문 조직으로 역할을 극대화하고 시민의 휴식과 여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 조성 강화에 주력한다.

 

아울러 축구역사박물관팀, 일가정양립팀, 아동친화도시팀, 버스시설팀, 직산도서관팀을 신설하여 각 분야의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시가 보다 안전하고 거주하기 좋은 도시, 자연속에서 문화와 여가를 누리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행정기구와 인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시민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으로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10 [14:47]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