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1 [08:44]
천안의료원, 2024년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사업 필수보건의료 원외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편집부

충청남도 천안의료원(병원장 이경석)은 장기요양기관의 감염 및 환자안전 강화를 위한 ‘2024년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사업 필수보건의료 원외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64일 충청남도 천안의료원 대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 아산운영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 천안운영센터, 아산시보건소 감염병대응팀, 아산효요양원, 천안시보건소 감염병대응센터 감염병대응팀,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교육홍보팀, 충무원, 충청남도 노인복지시설협회 등 유관기관과 장기요양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 편집부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사업내용과 경과보고 참석 기관의 감염 교육사업 내용 공유 기관 간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천안의료원이 아산지역까지 찾아와서 교육을 해주는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면 한다. ”고 전했으며, “ 일반적으로 장기요양기관(입소시설)의 간호업무 담당자는 임상 경험이 적은 간호조무사가 대부분이고 간호사라하더라도 마찬가지인데 어르신의 건강과 관련된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많아 업무에 부담을 많이 갖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감염뿐만 아니라 환자안전 영역에까지 교육을 해주니 아주 든든한 지원군을 얻은 느낌이다.”라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김태원 공공의료본부 본부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기관들의 감염 사업과 본 사업이 활성화되고 지역사회 감염 과 환자안전에 어떠한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기관과의 협력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이어 나가겠다. 기관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 천안의료원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하며 천안권(천안아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써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4/06/07 [10:54]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