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1 [08:44]
충청권 6개 의료원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회의 진행
 
김진수

천안, 공주, 서산, 홍성, 충주, 청주의 충청권 6개 의료원장들이 521일 수요일 천안의료원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응하는 경영 개선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각 의료원장들은 노인 인구에 따른 의료 지원 문제, 충남북도의 보조금 지원 필요성, 공공 간호사 제도 등 인력 수급을 위한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공유하고 토의하였다.

 

  © 편집부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그들에게 필요한 의료 지원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의료원장들은 충남북도의 보조금 지원을 필요로 하며, 이를 통해 노인 인구에 대한 의료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공공 간호사 제도를 통해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이 제도는 의료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이슈화 되고있는 의료 인력 수급의 어려움과 내년의 의료 수급 어려움까지 예상되는 가운데, 각자의 돌파구를 해결할 만한 방안을 공유하였다. 이들의 노력은 의료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충청권 의료원장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사회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들의 노력은 지역 사회의 건강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입력: 2024/05/22 [07:5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