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1 [08:44]
12개 대학이 함께한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 성료
3만 여명 방문…지역사회와 대학생들 간 소통과 문화 교류 촉진
 
이수혁

천안시는 지난 1612개 대학과 함께 개최한 ‘2024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3만 여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페스티벌에는 나사렛대·남서울대·단국대·백석대·백석문화대·상명대·선문대·순천향대·연암대·한국기술교육대·호서대·국립공주대 12개 대학이 참여하며 지역 사회와 대학생들 간의 소통과 문화 교류를 촉진했다.

  © 편집부



 

페스티벌은 대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이 가득한 대학가요제, 동아리의 공연 프로그램과 이색 학과 동아리의 다채로운 전시, 부스 운영, 푸드트럭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드론공간정보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세라믹디자인 등 이색 학과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각 대학을 홍보했으며 어반스케치, 분재수목·무대전공 동아리 등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대학 외에도 천안시 축산과 장애인복지과를 비롯한 천안문화도시, 천안청년센터이음, 청년정책네트워크,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동부보훈지청 등 여러 유관기관이 참여해 천안시민들에게 기관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박상돈 천안시장과 12개 대학 총장이 LED 스크린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통해 천안시가 명실상부 대학도시임을 확고히 하고, ‘유니브시티 천안브랜드를 홍보했다.

 

축제를 관람했던 시민 A 씨는 아이를 데리고 축제에 왔는데 아이와 함께 볼거리도 많고, 이색적인 체험을 많이 경험해서 좋았다이 축제로 인해 천안에 12개 대학이 있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됐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을 통해 천안의 12개 대학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잘 보여줬다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열정을 담은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17 [15:57]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