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1 [08:44]
천안시의회, 2024 의회교실 [신방초등학교]
 
황선영

천안시의회가 16, 세 번째 의회교실을 천안 신방초등학교와 함께 하였다.

 

신방초 어린이들은 이날 의회교실에서 일회용품 및 종이 없는 날 제정에 관한 조례학교 현관 학생 의견판 설치에 관한 건의문을 본회의에 상정하여 의결하였고, ‘쉬는 시간을 20분으로 연장하자학교에 점자 보도블록과 점자 안내 표지판을 많이 설치하자라는 주제로 2분 발언을 였다.

  © 편집부



 

지역구의원인 김철환, 육종영 의원도 의회 교실에 참석하여 학생들의 의견에 함께 고민하고 의원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의정활동 및 지역구 현안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김철환 의원은 어린이들의 학교생활과 관련된 발표 내용을 들으며 “‘꿈나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른다. 이렇게 건강한 생각으로 건강하게만 자랐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며 어린이들을 격려하였고, 육종영 의원은 학교가 작지만 이렇게 밝게 자랄 수 있는 건 다 선생님의 세심한 지도 덕분이다.”며 스승의 날을 기념하며 선생님께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도희 의장은 한 번의 경험이 중요하다. 2024 의회교실 남은 기간 동안 천안시의회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바른 인재를 키우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17 [08:2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