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9 [11:11]
천안동남소방서, 2024년 상반기 의용소방대 신규대원 공개 모집
 
김진수

천안동남소방서는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지원활동을 수행할 2024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 보조, 심폐소생술·화재예방 교육 및 캠페인, 지역 사회의 봉사활동 등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단체이다.

 

천안동남소방서에 따르면 의용소방대 공개모집 지원 자격 요건은 천안 시내 거주 또는 상주하는 자로서 신체가 건강하고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지역 사회의 안전과 소방 안전 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 60세 미만(202412월 말 기준) 시민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 편집부



모집 인원은 총 155명이며 1차 서류심사에서 적격자를 선정하고 합격한 사람에 대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이번 하반기 신규대원 모집 기간은 28일부터 329일로 소방서 관할 내 구역 별 정원 범위 내에서 선발하며 천안동남소방서 재난대응과 의용소방팀으로 지원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의용소방대 주요 활동 내용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활동 및 소방 활동 지원 화재 예방 순찰 활동 및 캠페인 지역 주민에 대한 봉사활동 의용소방대 교육 훈련 및 각종 대외 활동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동남소방서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 또는 천안동남소방서 재난대응과(041-570-0231)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재난으로부터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유능한 의용소방대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청장년층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4/02/14 [10:5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