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지난 1일 ‘2023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포함 11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내용을 주제로 총 48점의 포스터가 접수(저학년39점, 고학년9점)되었으며 내부 심사위원 및 외부심사위원을 위촉해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장려상5점을 선정했다.
이날 심사는 전문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천안교육지원청의 추천을 받은 현직 미술교사를 위촉하여 주제 적합성, 전달성, 작품성,노력성등 4가지의 항목을 평가해 수상작 11점(저학년 8, 고학년 3)을 선정했으며 공모전에서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천안서북소방서장 표창과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의 수상작은 ▲최우수상 조서은(성성초 2학년), 김나윤(쌍정초 4학년) ▲우수상 박서희(불당초 2학년), 정소은(쌍정초 2학년), 이예윤(쌍정초 2학년), 이민서(쌍정초 6학년) ▲장려상 이서진(불당초 3학년), 강은아(성성초 2학년), 안수현(성성초 2학년), 조영인(성성초 2학년), 방서현(쌍정초 4학년)학생의 작품이선정됐다.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이번 2023년 불조심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에 참여해준 어린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한층 더 화재 및 재난 등의 예방에 관심을 갖고 안전한 환경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