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19 [10:42]
백석대 학생군사교육단 모수빈 후보생, 솔선수범 교내 봉사로 눈길
 
김진수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학생군사교육단 소속 모수빈 씨(23ㆍ여)가 대학 수시모집 기간 중 추위에도 학부모와 입시생들을 위한 안내에 나서 솔선수범 봉사 정신으로 눈길을 끌었다.

 

모수빈 씨는 현재 어문학부 중국어학전공 재학생이자 학생군사교육단 후보생이다. 군인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학생군사교육단에 지원, 합격했고 현재 부대대장 후보생을 맡고 있다.

 

  © 편집부


모 씨는 평소 군인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학군단 생활을 하며 보다 뛰어난 군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현재 남성에게 뒤처지지 않는 체력을 길렀고, 전공과 관련해 졸업 전까지 HSK, 토익 등 높은 어학 점수를 획득해 군에 도움이 되는 군인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고 말했다.

 

용사들을 도울 수 있는 좋은 장교가 되고 싶다고 말한 모수빈 씨는 내년도 최정예 전투요원 (Top Cadet)을 목표로 사격, 전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체력 단련에 힘쓰고 있다“4차 산업의 발달로 미래 전장의 주요 무기체계인 드론을 운용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하고 심리 상담사 자격등을 취득해 용사들을 올바른 길로 이끄는 따뜻한 장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학군단장 문정남 중령이 이끄는 백석대 학생군사교육단은 2007년 창설이래 종합우수학군단 15회 선정되는 등 문무를 겸비한 학생군사교육단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3/11/19 [09:2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