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19 [10:42]
천안시, 안서동 5개 대학 활력 ‘대학인의 거리 조성’ 박차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조성 실무T/F 회의 개최
 
황인석

천안시는 지난 14일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조성 실무T/F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주재로 9개 부서의 부서장과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대학인의 거리 조성은 단국대·백석대·백석문화대·상명대·호서대 등 총 5개 대학이 위치한 안서동 일원을 젊음과 문화의 거리로 조성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 편집부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신동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실무추진단과 5개 대학 관계자와 주민이 참여하는 안서 아고라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인프라·문화·지역상생·기타 등 총 4개 분야, 16개 추진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관련 신규 사업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에는청년센터 안서이음 조성, 청년 문화활동 지원사업, 천호지 야간경관개선 및 공간 특성화 사업 등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충청남도의 안서동 대학로 조성 기본계획과 연계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안서동 대학생과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안서동이 천안시의 새로운 거점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11/15 [12:09]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