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충청남도 천안의료원(원장 이경석)은 지난 18일 (수) 천안권 원외실무협의체 회의에 이어 23일(월) 아산권 원외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체 회의에서는 아산시청, 아산시보건소,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 등이 참석했다.
회의 내용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소개,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소개 및 추진 실적 보고, 사례 소개 등이 이뤄졌고 특히 지역책임의료기관과 민·관 기관 간 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사업 수행에 필요한 공공의료연계망 활용 방안 논의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은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환자의 퇴원 이후에도 병원이나 가정,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치료와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준열 공공의료본부장은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퇴원 환자의 건강한 사회 복귀에 앞장설 것”이라며 “다양한 기관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체계적인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모델을 구축하고 나아가 천안·아산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천안시민 뿐만 아니라 아산시민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