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17 [15:09]
순천향대천안병원, 희귀·난치성질환 세포치료제 개발 나서
 
황선영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희귀·난치성 질환자들을 위한 세포치료제 개발에 나섰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1월 31일 병원 회의실에서 케이스템바이오(대표 이승구), 휴먼바이오텍()(대표 이효종)과 첨단 재생의료 및 바이오 약품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편집부

 

병원과 협약을 맺은 두 업체는 줄기세포 및 배양물 생산과 항생물질 제조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순천향대천안병원과 두 기업은 병원 내에 공동연구공간을 마련하고 세포생산 및 세포치료제 개발 연구를 함께 진행한다.

 

줄기세포체세포면역세포이종세포 등을 이용해 희귀·난치성 질환의 세포치료제를 공동 개발하고개발 후 치료제 생산을 위한 GMP센터도 설립해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박상흠 병원장은 새병원 개원과 순천향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 구축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기대가 크면서희귀·난치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훌륭한 세포치료제가 개발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2/01 [09:59]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