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5.17 [16:16]
이병하 천안시의원 “천안천-벨트, 혁신적 재건 고민해야”
 
황원

이병하 천안시의원(천안시 나선거구 신안동, 중앙동, 일봉동)17() 열린 천안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천안천-벨트를 지역명소화하는 혁신적 재건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 시의원에 따르면 천안시 동남구와 서북구 경계면을 선형으로 관류하는 도심하천인 천안천은, 1980년대부터 다목적 수자원 개발이 본격 추진되면서 하천정비사업을 통해 지금의 지류를 갖추었다.

 

▲     © 편집부


2019년부터는 도심지 자전거도로 개설 및 인프라 확충에 따라 주변 녹지에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천안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또한, 지난해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 지방하천 지구로 국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천안천의 수위 상승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방지하는 천안천 풍수해_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이 연내 시작되면 침수피해에 대한 불안감도 곧 해소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병하 천안시의원은 도심하천 재해예방뿐만 아니라 보다 선제적인 관점에서 천안천 고유입지와 환경요소를 고려하는 창의적인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천안천이 천안시 문화와 경제를 선도하는 지역명소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천안천에 끊임없이 선순환하는 성장동력원으로 동기를 부여해 지속발전 가능한 도심하천으로 조성 천호지 야경, 아라리오 광장, 중앙시장 등을 천안천과 잇는 천안관광지 벨트화를 통해 천안의 문화ㆍ전통ㆍ역사ㆍ예술적 감성 각인 도심하천 자투리 녹지공간에 도시기법으로 특화한 대표적 편의·공유시설들을 활용한 유기적 도심하천 환경 창출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 시의원은 천안시민의 바람을 받들어 천안천을 방재하천 기능과 더불어 지역명소화하는 천안천-벨트 혁신 재건에 대해, 천안시와 함께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자 하는 포부가 있다천안시민의 풍요로운 삶 보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시정을 펼쳐 주시길 천안시에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3/01/18 [10:57]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