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천안지역 베트남 유학생들과 함께 태조산 환경정비를 내년 1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글로벌마인드 함양을 위해 유학생들이 각자의 나라와 문화를 소개하고 그 나라의 이색직업이나 한국 직업과의 차이점을 소개하는‘스쿨오브JOB’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그 중 베트남 유학생이 참가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지속적으로 참가했던 베트남 유학생들이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부터 ‘꿈과 사람속으로’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북부 딴따이 지역 초등학교로 환경 콘텐츠를 제작해 보내고 봉사 활동을 지속해서 활동하고 있다는 소식에 감동하여 천안지역 베트남 유학생들 모임에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내년 1월까지 매주 월요일 수련관에 와서 환경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관장은 “청소년들의 글로벌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그 중 베트남 유학생들과 인연이 닿아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모습에 고맙다”며 “앞으로도 천안지역 유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국제교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041-566-0179)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