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9 [11:11]
천안시,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 고용노동부 천안시 구직단념청년 발굴 및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실적 인정
 
황선영

천안시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청년도전 지원사업’ 2022년 운영기관 성과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천안청년센터 이음(센터장 최진근)이 운영한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에게 밀착상담, 진로목표 설정, 면접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의욕을 고취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 편집부

 

센터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자신감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해 에니어그램 검사 등으로 자신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커뮤니티 형성에 따른 의사소통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상담 전문인력을 통한 전화 안내, 카카오톡 개인별 1:1 맞춤 관리, 밀착 상담 등으로 수강생을 관리하며 기존 프로그램 수료 목표 인원인 250명을 초과 달성, 최종 253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외에도 강사·강의 만족도 조사, 결석자 1:1 관리 등을 통한 중도 탈락 방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천안청년센터 프로그램(개인 심리상담, 취업지원패키지 등) 연계를 통한 사후관리 부분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성과는 사회 진출을 희망하는 많은 청년이 용기를 내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이라며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공모에도 선정돼 더 많은 청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기 뜻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12/28 [10:3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