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17 [15:09]
박상돈 천안시장, 귀농정책, 무용활성화 등 공로 '상복'
농협중앙회, 무용협회,세계축제협회로부터 수상
 
편집부

박상돈 천안시장이 연말 각종 단체로부터 지원정책에 대한 공로로 상을 받는 등 상복이 터졌다.

 

2022 대한민국무용대상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사단법인 대한무용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무용대상운영위원회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무용대상은 우리나라 무용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한 무용가들에 대한 공로를 기리는 행사다.

 

박상돈 시장이 수상한 특별상은 예술인의 꿈과 도전을 발휘할 기회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하는 등 무용계의 발전을 위해 큰 공로를 한 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흥타령춤축제 기간 중 세계 각국의 수준 높은 무용수들이 참가하는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를 천안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무용 활성화와 대중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또 천안흥타령춤축제 프로그램 중 전국춤경연대회 등을 통해 무용 인재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무대를 제공하면서 춤과 무용 저변을 확대하고, 천안흥타령춤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춤축제로 발전시켜 글로벌 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     © 편집부


박 시장은 세계축제협회(IFEA WORLD)에서 주최하는 16회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에서 2022 올해의 축제 리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내년 천안흥타령춤축제 2023’105()부터 9()까지 5일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 천안시의 위상을 발판 삼아 독립기념관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23K-컬처 박람회811()부터 15()까지 5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농협중앙회가 수여하는 2회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은 농협이 귀농과 관련한 정책의 수립·시행으로 농업인의 권익증진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지방자체단체장의 공로를 기리는 상이다. 2021년부터 전국 8개 시군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취임 이후 지역 농업발전과 귀농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천안시는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 전문상담과 영농기초기술, 현장 실습형 교육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규농업인을 위한 농지법·농지은행·농업회계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강의실에서 앉아서 받는 교육이 아닌 실제 경험을 위한 농업현장 견학, 실습 등을 제공했다.


기사입력: 2022/12/13 [10:37]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