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2.12.09 [10:32]
군문화엑스포 막바지 준비 박차
 
황원

세계인들이 맑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에서 평화의 하모니를 연출하게 될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개막이 14일 앞으로 다가왔다.

 

충남도와 계룡시,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정부 승인을 받은 지 6년여 만에 막을 올리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 편집부

 

김태흠 지사는 23일 계룡대 활주로에 마련한 군문화엑스포 행사장을 방문,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도와 계룡시가 공동 주최하고,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 달 7일 막을 올려 같은 달 23일까지 17일 동안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펼친다.

 

주제는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 비전은 세계 군 문화 교류를 통한 세계 평화와 화합의 장 실현으로 설정했다.

 

행사는 공식행사와 메인 프로그램, 상설무대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으로 마련했으며, 전시관은 세계 평화관과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 군문화 생활관, 국방체험관, 4차산업 융합관, 지역 산업관 등 7개를 설치했다.

 

공식행사로는 다음 달 7일 오전 830분 개장식과 같은 날 오후 6시 개막식, 23일 오후 230분 폐막식을 연다.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 펼치는 개막식에서는 해외 군악대 공연, 군악대 합동공연, 초청가수 공연, 멀티미디어 쇼 등이 대장정의 서막을 장식하고, 블랙이글스 축하비행도 진행한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계룡세계 군악의장 콘서트(10822) 충남 시군의 날() 로드 퍼레이드() 슬기로운 군대생활(1017) 글로벌 케이-팝 경연대회(18) 피스 뮤직 페스티벌(19) 밀리터리 시네마 토크쇼(20) 밀리터리 댄스 페스티벌(21) 밀리터리 락 페스티벌(22) 육군의 날(1315) 해군해병대의 날(9) 공군의 날(10) 한미동맹의 날(8) 한국전쟁과 대한민국 가요 70년사(11) 국악 관현악과 함께하는 군 음악의 향연(12) 군 문화 뮤지컬 갈라쇼(16) 등을 메인무대 등에서 펼친다.

 

상설무대에서는 케이-밀리터리 경연대회(101516) 케이-밀리터리 코스프레 공모전(16) 아마추어 피스뮤직 콘테스트(17) 더 솔져스 피트니스 챔피언십(910) 어린이 군가 부르기 경연대회(11) 군복 패션쇼(18) 24개 프로그램이 가을 하늘을 수놓는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고공강하 시범 전투 및 기동 시범 군 장비 탑승 무기장비 야외전시 병영훈련 과학화 장비 사격 서바이벌 사격 헬기 탑승 가상현실 기반 사격 드론 경연대회 및 체험 로봇 체험 석고 인형달고나 만들기 등 19개를 준비,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계룡대 영내 투어, 계룡산 안보 등반, 계룡 스탬프 투어 등을 열며, 1013일 오후 2시에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계룡세계평화포럼을 개최한다.

 

전시관 중 세계 평화관에서는 세계 전쟁의 역사와 평화를 위한 노력을, 한반도희망관에서는 우리나라 전쟁과 평화의 역사를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방관에서는 우리나라 국방의 현주소를 살필 수 있으며, 세계 군문화 생활관에서는 국군을 비롯한 세계 군의 의식주를 엿볼 수 있다.

 

또 국방 체험관에서는 드론봇 전투 체계 등 우리나라 국방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고, 4차산업 융합관에서는 국방 관련 첨단 기술 및 제품을 접할 수 있다.

 

지역 산업관에서는 도내 관광과 특산품, 지역 기업 우수 제품 등을 만나게 된다.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현재 행사장 시설 설치 및 전시연출, 시설물 설치관리, 주차장 조성, 교통망 확충 등 모든 작업을 마무리 중이며, 관람 예매권 판매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김 지사의 이날 현장 방문은 도와 계룡시, 조직위 관계자, 도와 계룡시 출입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문화엑스포 추진상황 보고, 행사장 점검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군문화엑스포는 3군 본부가 위치한 국방수도계룡시의 특성을 살려 세계 군문화의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고, 평화 수호자로서 군의 위상 제고와 평화화합의 메시지 전달, 전쟁을 딛고 일어선 대한민국의 위상 제고 및 지원국에 대한 보은 등을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관람객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한편, 산업경제적 성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2/09/26 [09:05]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10-7373-1155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