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1.03.04 [10:37]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중언어 온라인 수업 진행
 
편집부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20210115일 다문화가정 부모를 대상으로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부모-자녀 상호작용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다.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은 다문화가정의 강점인 이중언어교육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 상호작용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부모와 자녀 간의 의사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     © 편집부

 

이번 코로나19로 인하여 센터 내에서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다문화가정에서 꼭 필요한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을 온라인교육으로 대체하여 진행하였다.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인 부모-자녀상호작용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가 가정 내에서 자신의 모국어를 자녀에게 영유아기 때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이중언어 유연(중국) 코치는 부모에게 필요한 이중언어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중국 위신의 라이브톡 기능을 활용하고 동영상, PPT, 퀴즈 및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시기에 집에만 있는 자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자녀같이 부모-자녀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가정의 화목에 많은 부분 기여하고 있다.

 

이중언어온라인교육에 참여한 (ㅇㅇ,중국)이번 온라인교육으로 우리 정ㅇㅇ에게 필요한 이중언어교육의 환경조성과 지식습득으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고 결혼이민 엄마로서 자긍심도 맘껏 누릴 수 있는 교육이라 무척 좋았다라고 말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윤연한 센터장은 이번 코로나19로 센터의 방문과 집합교육의 어려움을 온라인교육방법으로 서비스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온라인강의 참여한 결혼이민자와 온라인수업을 준비한 유연 이중언어코치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온라인수업을 계속 개발하여 감염병으로 센터 방문이 어려워질 때에도 서비스제공이 중단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1/18 [09:07]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41)564-2000ㅣ팩스: 552-5634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