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9.06 [13:33]
천안두정고등학교, 경로당 봉사활동으로 실천중심 인성교육
 
김진수

천안두정고등학교(교장 박두순)722() 11효 경로당 봉사활동을 두정 5차 푸르지오 아파트 경로당에서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일일 손주가 되어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친환경 수세미와 고체 비누 사용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 편집부


이번 봉사활동은 2023년부터 시작된 교내 다양한 동아리 학생들의 정기적인 재능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매월 인근 경로당을 방문하여 공연 활동, 화분 꾸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은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을 주고 있으며, 학생들 역시 봉사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친환경 수세미와 고체 비누 사용법을 어르신들에게 상세히 알려드려,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많은 것을 배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어르신들 또한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찾아와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11효 경로당 봉사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며,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어르신들과의 따뜻한 교감을 나누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박두순 교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배려와 존경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이어나가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천안두정고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4/07/22 [11:27]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