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2.20 [11:08]
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서 과수산업 붕괴위협에 따른 대책 마련 촉구
 
황선영

천안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날 김철환 의원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를 상대로 과수화상병에 대한 예방 및 피해 지원의 미흡한 점을 조목조목 지목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농가들로부터 신뢰를 잃은 무상 공동방제약제의 대체품을 강구할 것 농가에서 약효가 확인된 제품은 농가비용부담이 크기 때문에 공동방제 효과를 위해 대체약품구입비를 지원할 것 자가진단기를 무상지원할 것 과수화상병 관련 예산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법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 편집부



김철환 의원은 지역농가 여론에 따르면 이런 추세라면 천안 과수농가는 5년 이내 매몰(폐원) 처리되어 그 피해는 추산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태라며 과수산업 붕괴 위협에 따른 대책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이미 318, 45만평이 매몰 처리되었는데, 자진신고 또는 예찰 통해 내년 초 매몰 위기 농가가 벌써 40여 곳을 훌쩍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예방의 미흡함과 늦어지는 대응을 질책했다.

김 의원은 마지막으로시와 농업기술센터가 예방 및 피해 지원에 초점을 맞춰 정책수립과 예산집행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철환 의원은 과수화상병에 대한 실질적 대책 마련을 줄기차게 주장해 왔다. 20218월에는 중앙정부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고 212223년 시정질문에서도 과수화상병에 대한 촘촘한 대응을 요구했으며천안시 금지병해충 예방 및 피해 과수농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과수화상병 관련 정책 마련의 첨병역을 자처해 왔다.

 

한편 천안시의회 주최, 김철환 시의원 주관 과수화상병 예방 및 피해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12614시 남서울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3/12/06 [10:50]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