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5.17 [16:16]
천안동남署 코인 투자 사기 피해 예방 은행원에 감사장 수여
 
편집부

천안동남경찰서(서장 총경 김보상)’23. 11. 16.() 10시경 코인 투자 사기피해를 막은 천안축산농협 청당지점 직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천안축산농협 청당지점이은혜(, 36)11. 13.() 은행에 방문한 고객 A씨가 계속 통화를 하며 불안한 표정으로 서성이는 것을 눈여겨 보다가 3,000만원 이체를 요청하자 범죄 피해를 직감하고, 돈의 사용처 등을 물으며 이체를 지연하면서 112에 신고하였다.

 

  © 편집부



현장에 출동한 청수파출소 정태원 경장은
A씨의 진술을 토대로 인터넷으로 신속하게 검색하여 A씨가 투자하기로 한 회사가 현재 전국적으로 사기죄로 피소되어 사건 진행 중인 것을 인지하였다. A씨는 ○○인 회사의 투자 권유를 받고 카드회사에서 3,000만원을 대출받아 이체하려던 것으로확인되었다. 은행원과 경찰관기지로 A씨는 대출금을 즉시 변제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김보상 천안동남경찰서장은 요즘 코인투자를 통한 고액의 수익을 미끼로 투자금받고 가짜 코인을 코인지갑에 넣어주는 방식의 사기 수법이 등장하여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피해 발생 전 금융기관 관계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고가 중요하다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경찰은 금융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내는 데 최선을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11/17 [09:55]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