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이상구 대표의원은 11월 9일(목) 14시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를 주제로 한 정책 연구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은 대표 이상구, 강성기,김강진, 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이 1년 동안 발전 가능성 있는 정책을논의한 결실로 정책 연구 결과 보고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정책 연구 결과 보고는 매년 개최될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정책과 2026년 세계 박람회의 개최를 위한 제안의 자리였다.
이상구 대표의원의 연구모임 성과 및 활동에 대한 발표 이후책임 연구를 맡은백석대 최우혁 교수의 연구 용역 결과 보고 발표로 이어갔다.
이번 연구모임에서 주목할 점은 타 시군의 축제 중 지속적인 개최로 경제적 창출을 이룬 곳에 대한 비교견학과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 천안 K-컬처 박람회 현장 방문을 통한 찰물 의정이라 말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천안 K-컬처 박람회의문제점 및 개선에 관한 심도 깊은 의견을 수립할 수 있었다.
이어 백석대 산학협력단 주최의 연구 결과 보고에서는 천안 K-컬처 박람회전반적인 진행에 관한 내용 중 독립기념관이라는 공간의 특징과 연관성을 위한 제안으로 K-컬처 상설전시관 설치와 K-산업과 연계된 전시 프로그램 개발로 경제창출 유발에 관한제안을 했다.
끝으로 참석한 의원은 이구동성으로 향후 개최될 천안 K-컬처 박람회는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관련부서와 협력해 더 나은 결과로 빛날 수 있기를 바라며 정책 연구 결과 보고회를 마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