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19 [10:42]
천안시의회 유수희 의원'천안종합운동장 활용·개선' 시정질문
 
황인석

천안시의회 시정질문 셋째 날인 25일 제26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유수희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유수희 의원은 25일 제26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천안종합운동장 활용·개선에 대하여 질의했다.

 

  © 편집부



유 의원은 천안종합운동장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문화의 중심지로 활용되고 있으나 주차 부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고 전했다. 종합운동장을 이용하는 시민분들이나 이용객에게 주차는 가장 중요한 문제이기에 시에서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물었다.

 

이어 주차난 해소를 위해 부지를 확보하고 가까운 곳에 주차장을 제공하면 좋겠지만 그에 따른 예산 등 여러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사고를 전환하여 이용하고 있는 주차장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줄 것을 부탁했다.

 

유 의원은 스포츠산업진흥법과 관련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활용과 프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리위탁을 할 수 있는데 시는 이와 관련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질문했다.

 

그러면서 프로팀에게 운영을 위탁하게 된다면 프로팀이 주체 의식을 갖고 보다 능동적인 운영을 하게 될 것이고 그에 따른 경제적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천안시의 경우 프로축구단이 있고 천안FC축구단이 생긴 지 오래되지 않았으나 법제가 허락하는 범위에서 축구단 시설위탁을 검토해보는 것은 어떤지에 대해 제안했다.

 

마무리 발언을 통해 유 의원은 공공체육시설을 일례로 들었으나 모든 공공시설 운영·관리·개방에 있어 양질의 대시민 서비스가 가능한지에 대한 시의 고민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시정질문을 했으며 천안시가 선진 사례를 만들어 타지자체에서 견학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을 해주길 바란다며 시정질문을 마쳤다.


기사입력: 2023/10/26 [09:1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