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17 [15:09]
천안시의회 김미화 의원' 어르신 놀이터' 시정질문
 
김진수

천안시의회 시정질문 셋째 날인 25일 제26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김미화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김미화 의원은 25일 제26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어르신 놀이터에 대하여 질의했다.

 

  © 편집부



김 의원은 천안시도 예외 없이 빠른 속도로 고령화지역이 되어가고 있으며 우리나라 저출산을 고려하면 65세 이상의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인 초고령사회도 머지 않았음을 전했다.

 

고령화사회에 진입하며 어르신과 관련한 다양한 복지 정책이 있는 것은 맞지만 대부분이 노인기초연금, 노인일자리 등 노인 소득 증대의 경제적인 측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제는 경제적인 부분과 함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이어 일과 여가는 건강한 삶을 위해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경로당, 노인정, 복지관 등 실내 활동 보다는 야외놀이형으로 어르신들이 보다 활동적인 생활을 하며 건강도 증진하고 친구들도 사귈 수 있는 어르신 놀이터가 조성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어르신놀이터는 고령친화공원으로 노인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조성된 공원으로 어르신놀이터가 조성된다면 신체건강뿐 아니라 고독감, 외로움과 같은 정서적 이유로 생기는 사회적 문제도 완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파크골프나 그라운드골프 등 야외활동을 즐기시는 어르신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어르신들도 계시기에 누구나 와서 바람도 쐬고 소소한 활동도 즐길 수 있는 어르신 놀이터의 조성은 다가올 초고령사회에 대비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시설이라며 거듭 시에 당위성을 설명하고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인구소멸로 지역문화 특색마저 사라져가는 오늘날 천안시는 빵빵데이라는 흥미로운 지역축제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고 이를 위해 노력한 모든 관계 공직자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밥 외에도 먹을 음식이 다양하고 풍부해지다보니 쌀 소비는 점점 줄어드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전하며 빵빵데이와 더불어 떡데이 가칭 쿵더쿵데이를 만들어 쌀 소비 촉진에도 앞장서줄 것을 제안하며 시정질문을 마쳤다.


기사입력: 2023/10/25 [16:40]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