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19 [10:42]
국립공주대, ODA 사업으로 키르기스스탄 교육부와 특수교육 분야 교육 협력 강화
 
편집부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으로 키르기스스탄 교육부(장관 카니베크 이마날리예프)와 특수교육 및 통합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 편집부



공적개발원조 사업은 키르기스스탄 교육부 및 아라바에바 대학비슈케크 교육청과의 협약으로 첫 삽이 뜨게 되었으며기존의 학술 교류를 넘어 해외 교육과정 수출 및 국가 단위 교원 양성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공주대학교와 키르기스스탄 한국문화원키르키스스탄 교육부의 오랜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게 된 이번 협약은공주대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교원양성 역량을 세계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 책임을 맡은 곽승철 부총장은 우리나라와 공주대학이 가진 교육력을 세계에 펼칠 수 있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사업을 평가했다.

 

원성수 총장은 국가의 핵심 가치 수호와 국가 발전의 주요 인재 양성의 기능을 수행했던 그간의 공주대의 경험이 이제 인류 공영을 위한 밑거름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되었다.”며 협약의 의의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3/05/23 [19:4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