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3.05.31 [21:27]
충남문화재단,CN갤러리 첫 번째 단체전, 충남 작가 150인 참여
 
김진수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오는 17일부터 충남 작가 150명이 참여한 CN갤러리의 첫 번째 단체전개관기념전<상리공생: 1, 1, 1, 1>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오는 117일부터 215일까지상리공생: 1, 1, 1, 1을 주제로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 위치한CN갤러리에서 개최되며, 지난 개관기념전Ⅰ「서쪽에 거장들에 이은 두 번째 개관기념전이다.

 

▲     © 편집부


이번 개관기념전은 수도권과 지역, 공공과 개인, 예술과 비예술, 상업미술과 공공미술의 공생 관계를 함께 생각해보는 전시 프로젝트로 서울과 충남 사이의 물리적 간극을 예술로 잇고 북촌과 충남예술인들의 낯가림을 관계의 미학으로 극복하게 하려는 미술적 시도로서 추진한다.

 

재단은 CN갤러리의 개관을 기념하고 지역작가들이 처음으로 참여하는 대형 단체전인 만큼 1호 작품을 제출한 신청자 150명 전원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아티스트의 리빙룸을 컨셉으로 방문자들이 편안하게 작품을 관람하고 2층 전시장에서는 직접 1호 크기의 작품을 만들어 보며 예술적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구성하였다.

 

이에 충남문화재단 김현식 대표이사는 “CN갤러리의 활용도를 더욱 넓혀가는 사업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지역의 역량 있는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3/01/11 [11:07]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