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1.03.04 [10:37]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해설단 목천알리기 화제
 
김진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김전승)은 청소년이 중심이 된 자기주도활동목천역사문화 해설단사업을 통해 천안시 목천읍 역사 문화를 알리는 청소년 체험활동 교재를 제작하여 활용한다고 밝혔다.

 

▲     © 편집부

 

 

목천역사문화 청소년해설단사업은 목천고등학교 청소년 7명이 자발적으로목천길라잡이라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지난해 6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정기적인 활동을 하였다.

 

16회기 운영과정은 지역사회 4개 유관기관(수련원, 목천고등학교, 이동녕 기념관, 선문대 역사콘텐츠학과)이 연결되어 청소년들이 마을 교육 컨텐츠를 발굴하고 내용을 만드는 일에 동참했다.

 

진행과정에 있어 청소년지도자와 교사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청소년이 스스로 주제를 기획하고 사실 조사, 기념관 답사, 관계자 면담을 통해 교재 내용과 디자인을 구성하였다.

 

그 결과물로 또래 청소년들이 이동녕 기념관에서 체험할 수 있는이선생님, 어디 가셔요!’활동교재가 탄생되었다.

 

주요 내용은 독립운동가 이동녕 선생의 신흥강습소와 임시정부 속 독립운동 참여 과정을 시대 순으로 간접 체험하고, 이동녕 기념관과 생가를 돌아보며 일제 식민지의 상황을 하나씩 이해하기 위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구성하였다.

 

활동에 직접 참여한 목천고등학교 3학년 한 청소년은조그마한 시골 동네인 줄 만 알던 나의 고향 목천이 역사적으로 우리나라 최고 지역이란 것을 알았으며 막연했던 나의 진로 방향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코로나가 빨리 지나가서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라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김전승 원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청소년이 주도하여 기획하고 만든 활동프로그램이란 점이 의미가 크고 참가 청소년 진로 방향에 도움 되어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1/12 [10:19]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41)564-2000ㅣ팩스: 552-5634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